한국야쿠르트, 프리미엄 발효홍삼 '발휘' 4종 20% 할인
한국야쿠르트는 이달 말까지 프리미엄 발효홍삼 ‘발휘’ 4종 제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오프라인 판매를 담당하는 ‘프레시 매니저’나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통해 구매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홍삼은 대표적인 명절 선물로 꼽힌다. 한국야쿠르트는 수많은 홍삼 제품 중에서도 ‘발효 홍삼’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지난해 8월 발효홍삼 브랜드를 ‘발휘’로 통합해 재출시했다. 홍삼을 발효해 섭취하면 홍삼의 효능을 더 쉽게 인체에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발효홍삼K’ ‘발효홍삼 천진녹보’ ‘발효홍삼 진삼환’ ‘발효홍삼스틱’ 등이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기존 액상형을 비롯해 환 형태의 제품으로 제형을 다양화해 500억원대 발효홍삼 시장을 선도했다. 프리미엄 발효홍삼 ‘발휘’의 주원료인 에이치와이(HY) 발효홍삼 농축액은 100% 유산균으로 발효한 홍삼 성분의 흡수 우수성을 실험으로 입증했다.

발효홍삼 제품 베스트셀러인 ‘발휘 발효홍삼 K’는 HY 발효홍삼 농축액에 대포농축액 등 12종의 한방원료를 최상의 조건으로 배합해 빠른 흡수력과 유지력을 지닌다. 50mL의 액상 제품으로 홍삼에 거부감이 있어도 누구나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다.

‘발효홍삼 천진녹보’는 발효홍삼과 녹용을 넣은 프리미엄 환 제품이다. 기존 ‘발효홍삼 황실기력단’ 대비 녹용 함량을 세 배 늘리고 환은 홍삼으로 한 번 더 코팅해 효과를 강화했다. ‘발휘 발효홍삼 스틱’은 흡수율이 높은 발효홍삼 농축액을 스틱 형태로 포장한 제품이다.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한진생 홍삼정’ ‘한진생 홍삼순액100’ ‘한진생 홍삼양갱’ 등 인기 제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야쿠르트의 가정간편식(HMR) 밀키트 ‘잇츠온’도 설 선물세트로 주목받고 있다. 불고기전골, 잡채, 떡국 등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을 세트로 묶어 판매한다. ‘꽃돌김’과 ‘신선란’도 함께 구성했다. 까다로운 손질 작업이 필요 없어 간편하게 명절 연휴에 즐겨 먹을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선물세트의 가장 큰 차별점은 ‘배송’이다.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 전국 1만1000여 명의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원하는 시간에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한다. 22일까지 주문한 제품에 대해 다음날인 23일까지 배송이 가능한 이유다.

한국야쿠르트는 설날을 맞아 ‘잇츠온’ 밀키트 세트와 발효홍삼 ‘발휘’ 제품을 최대 20%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기존 한국야쿠르트 제품 외에 타사 인기 브랜드도 판매한다. 농협 ‘안심한우’를 비롯해 제주어가의 제주직배송 수산물, 떡편의 ‘떡보의 하루 영양찰떡’ 등 종류가 다양하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한국야쿠르트의 중앙연구소 유산균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발효홍삼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발효 홍삼 제품이 설 선물 시장에서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필 기자 j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