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좋은 일터 기업 콘텐츠 공모전 시즌2’ 시상식, 사진= SBA제공
‘2019 좋은 일터 기업 콘텐츠 공모전 시즌2’ 시상식, 사진= SBA제공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지난 12월 24일 ‘2019 좋은 일터 기업 콘텐츠 공모전 시즌2’ 시상식을 개최하고, 21개 수상작품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SBA가 주최하는 ‘좋은 일터 공모전’은 상반기에 처음 시작되어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 하반기에 ‘좋은 일터 공모전 시즌2’를 개최하게 되었다. 본 공모전은 서울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재직자와 구직자 관점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사례를 발굴, 취업준비생 등 서울시민에게 보다 많은 기업을 알리는 동시에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좋은 일터 공모전 시즌2’는 영상콘텐츠 단일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공모주제는 기업의 성장가능성, 일과 생활의 균형, 직원복지, 근무환경 등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문화예술 분야와의 협력 사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사례 등으로 시즌1 대비 더욱 다양한 주제로 공모를 진행하였다.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15팀 등 총 21개 팀이 선정되었으며, 우수 수상작 시사회 및 시상식은 24일 SETEC sba 아카데미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되었다.

대상은 <대기업보다 복지가 좋은 "갓소기업!" 일일 직원체험리뷰((주)쿨앤쿨)>, 최우수상은 <지금만나 인생회사! 인생극장 회사편 <데일리타임즈w(데일리타임즈w)>과 <주사일 미사일(㈜에듀윌)>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우수상은 <클레어 주식회사를 소개합니다.(클레어 주식회사)>, <강아지 델리 시선에서 바라본 우리 회사(데일리펀딩)>, <2019 금원인터내셔널 집중취재((주)금원인터내셔널)> 3팀이 수상했다.

장려상으로는 <너희... 회의 어떻게 하니?(㈜청밀)>, <신입이의 회사생활툰!(㈜고래상어)>, <소소하지 않고 확실하게 행복한 회사 KINX(㈜케이아이엔엑스)> 등 총 15팀이 선정됐다.

SBA는 시상금과 상장 외에도 기업 홍보지원, 구직자 채용을 위한 인재매칭 프로그램 우선 참여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공모전 수상자에 제공할 계획이다.

정익수 SBA 고용지원본부장은 “‘SBA 좋은 일터 공모전’이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대표적인 시민 참여형 행사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잘 알려지지 않은 좋은 기업을 발굴하고,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좋은 인재를 채용하는데 SBA가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