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현 국세청 소득지원국장이 지난 9월 정부세종청사에서 올해 근로장려금 지급 절차를 안내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진현 국세청 소득지원국장이 지난 9월 정부세종청사에서 올해 근로장려금 지급 절차를 안내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0일 전국 24개 세무서에 피자 400판과 벽시계를 선물했다.

국세청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박스 겉면에 ‘여러분의 헌신으로 근로·자녀장려금이 더 많은 분들께 신속히 지급될 수 있었습니다. 국민들께 여느 해보다 따듯한 연말을 선물해주신 직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라는 인사말을 적어 서울 은평·관악, 대전, 논산, 군산 등 세무서 24곳에 피자 400판과 벽시계를 돌렸다. 올해 확대 개편한 근로장려금 지급 업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을 치하한 것이란 게 국세청의 설명이다.

이번에 선물 받은 세무서는 근로장려금 집행 실적이 우수한 전국 24곳이다. 직원 1인당 심사건수가 평균 1700여 건에 달했다는 설명이다.

국세청 관계자는 “근로장려금을 수령하는 가구 수가 작년 대비 두 배가량 늘었는데도 세무서 직원들의 노력으로 법정기일보다 조기에 지급할 수 있었다는 것”이라며 “피자 선물을 받은 세무서 직원들이 무척 고마워했다”고 말했다.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