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소재로 만든 LG하우시스 ‘LG지인 창호 인테리어 슬림 중문’.
알루미늄 소재로 만든 LG하우시스 ‘LG지인 창호 인테리어 슬림 중문’.
LG하우시스는 우수한 단열성과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창호 제품을 내세워 국내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 소비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중문과 주방 등 소형 공간에 설치하는 미니 창호는 단열 효과와 실내 인테리어 분위기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제품으로 꼽힌다. 창호만 잘 챙겨도 겨울철 난방 효과를 높이고 에너지를 대폭 줄일 수 있다는 게 LG하우시스의 설명이다.

고성능 창호 ‘LG지인 수퍼세이브’

최근 리뉴얼 출시된 LG하우시스의 고성능 창호 브랜드 ‘LG지인 창호 수퍼세이브’.
최근 리뉴얼 출시된 LG하우시스의 고성능 창호 브랜드 ‘LG지인 창호 수퍼세이브’.
LG하우시스는 국내 고단열 창호 시장 확대에 맞게 최근 고성능 창호 브랜드인 ‘LG지인 창호 수퍼세이브’ 시리즈를 리뉴얼했다. 2015년 처음 선보인 LG지인 창호 수퍼세이브 시리즈는 국내 고단열 창호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성능과 가격대에 따라 3·5·7시리즈로 구분해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시장을 꾸준히 공략해 왔다. 이 같은 전략들이 LG지인 창호 수퍼세이브 브랜드가 꾸준히 성장하는 데 주효했다는 게 회사 측 분석이다.

2020년형 LG지인 창호 수퍼세이브 창호는 기존 3·5·7 시리즈에 ‘수퍼세이브3 플러스’를 새롭게 추가, 소비자 선택폭을 넓혔다. 수퍼세이브3 플러스와 업그레이드한 수퍼세이브5, 수퍼세이브7에는 창짝이 맞물리는 부위의 빈틈을 줄여 외부 바람을 차단하는 윈드클로저를 적용해 단열 성능과 기밀성을 강화했다.

창틀 물구멍을 통해 모기나 날파리 같은 해충이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막고 빗물은 배수되도록 하는 방충배수캡을 세 가지 제품에 모두 적용, 쾌적한 실내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수퍼세이브3 플러스의 측면부와 수퍼세이브5 측면 및 하부에 각각 레일 커버를 적용해 창호 레일 부분의 청소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 유리 표면에 은 등 금속 및 금속 산화물로 구성된 얇은 막을 코팅했기 때문에 일반 판유리에 비해 에너지 절감효과를 높인 로이유리를 적용하면 노후 창호 교체 시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다. LG하우시스는 LG지인 창호 수퍼세이브 시리즈를 전시장, 홈쇼핑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적극 알릴 계획이다.

찬바람 막아주는 ‘인테리어 슬림 중문’

LG하우시스는 알루미늄 소재의 ‘LG지인 창호 인테리어 슬림 중문’을 통해 중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중문은 현관과 집 입구 사이에 설치하는 미닫이문이다. 그동안 많이 사용해 온 목재 중문은 자연스러운 인테리어 구현에는 효과적이지만 시공 후 몇 년이 지나면 습기로 인해 형태가 변형돼 개폐가 힘들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는 제품이 알루미늄 중문이다. 알루미늄 중문은 금속 소재 특성상 내구성이 뛰어나고 현대적이며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겨울철 외부에서 유입되는 차가운 공기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내외부 소음 전달도 줄여줘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효과적이다.

인테리어 슬림 중문은 두께가 25㎜로 얇다.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제조해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유리도 투명·불투명·색상 첨가 등 종류가 다양해 소비자 기호에 따라 여섯 가지 디자인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현관 중문과 드레스룸, 침실, 거실 및 주방 등 원하는 장소에 적용할 수 있다. LG하우시스가 개발한 견고한 공압식 댐퍼 하드웨어를 적용해 문을 닫을 때 닫힘 속도 조절이 가능해 아이들의 손이 끼는 사고도 막을 수 있다.

시야 넓힌 소형 창호 ‘유로시스템9 mini’

시야를 넓혀 소비자 반응이 좋은 LG하우시스의 소형 창호 ‘유로시스템9 mini’.
시야를 넓혀 소비자 반응이 좋은 LG하우시스의 소형 창호 ‘유로시스템9 mini’.
LG하우시스에서 선보인 ‘LG지인 창호 유로시스템9 mini(미니)’는 동일 재질(PVC)의 기존 소형 창호 제품과 비교해 프레임의 두께를 40%가량 줄이고 환기구와 창호 손잡이를 창호의 한쪽에 배치했다. 그동안 소비자들은 소형 창호에 대해 “유리 면적에 비해 창호 프레임이 두껍다” “시야를 가린다” “디자인이 아쉽다” 등의 문제점을 제기해 왔다. LG하우시스는 소비자의 답답함과 불편함을 해결하는 데 집중했다.

창호 손잡이에 세균 감소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은이온을 특수 코팅했다. 주방 등에서 세균 방지를 돕는다. 색상은 주방 공간의 냉장고 및 싱크대 등과 잘 어울리는 퓨어 화이트(흰색)와 어반 그레이(회색) 2종이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