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견기업-스타트업 양방향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무협, 이달 국내외 기업 매칭 플랫폼 '이노브랜치' 개설

한국무역협회는 이달 중 양방향 정보 제공을 통해 국내외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을 이어주는 플랫폼인 '이노브랜치'를 개설한다고 8일 밝혔다.

이노브랜치는 국내외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간 양방향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매칭 플랫폼이다.

오픈 이노베이션이란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외부에서 조달하는 동시에 내부 자원을 외부와 공유하면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것을 말한다.

이노브랜치는 추후 개설될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국내 기업은 물론 무역협회가 그동안 개최한 스타트업 행사에 참여한 중동·독립국가연합(CIS)·중남미 등 신흥시장과 유럽·미주 등 주요 시장의 투자기관 및 스타트업 정보가 제공된다.

무역협회는 지난 5일 개최한 '브라질 스타트업 생태계 및 현지 진출 세미나'와 '아랍에미리트(UAE) 기관 투자자 초청 세미나 및 밋업(meet up)'에서도 참여 기업·기관과 이노브랜치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브라질 행사에서는 2위 규모의 스타트업 허브인 '쿠보'와 브라질 대·중견기업과 한국 스타트업 간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양국 스타트업 글로벌화 촉진, 스타트업 생태계 네트워크 공유 등을 목적으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UAE 행사에서는 신흥 스타트업 허브로 주목받는 UAE의 기관 투자자를 초청해 중동시장 진출 세미나와 그룹 상담, 일대일 밋업을 진행했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