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케이크 살롱'서 '앤디 워홀 케이크' 만나세요~

파리바게뜨가 5일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플래그십스토어 SPC 스퀘어에서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완성시켜줄 '앤디 워홀 케이크'를 소개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살롱' 파티를 진행했다. 앤디 워홀은 예술과 상업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미술, 영화, 광고, 디자인 등 시각 예술 전반에서 혁명적인 변화를 주도한 현대미술의 대표 아이콘이다.

크리스마스를 유독 좋아해 케이크, 트리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오브제를 삽화로 남긴 앤디 워홀과 매해 겨울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행복을 전하는 파리바게뜨의 이미지가 어울려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진한 초코 비스퀴 위에 초코 스폰지와 초코 크림을 층층이 쌓은 케이크에 앤디 워홀의 '크리스마스 하이힐' 삽화를 형상화한 장식물을 올린 '앤디 워홀이 사랑한 크리스마스 하이힐' △촉촉한 화이트 스폰지에 마스카포네 크림과 상큼한 딸기 내용물이 조화로운 생크림 케이크에 앤디 워홀이 그린 '크리스마스 레드 하이힐'을 재현한 '앤디워홀의 레드하이힐' △초코 케이크 위에 뒤집어 놓인 와인잔 삽화를 재현한 장식물을 올린 '크리스마스를 사랑한 앤디 워홀' 등이다.

/파리바게뜨 제공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