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앱 융합형 블록체인 비즈니스 개발 과정' 수료식 개최

한경닷컴(대표이사 하영춘) IT교육센터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웹앱 융합형 블록체인 비즈니스 개발 과정’이 지난 26일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이번 교육 과정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과 함께 ‘기업수요 기반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 됐다.

‘맞춤형 기술인재과정’은 서울의 일자리 창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서울 미래 혁신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되어 혁신 산업분야와 관련한 기술인재 양성을 목표로 올해 2년차를 맞이한 사업이다.

이번 종료된 블록체인 교육은 지난 9월부터 3개월간 블록체인 기반 기술의 이해부터 서비스 개발 프로그래밍, 퍼블릭/프라이빗 블록체인 개발과 프로젝트 진행 까지 블록체인 분야의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고 교육이 진행 됐다. 교육기간의 마지막 5일은 국내 블록체인 전문 개발사인 아이콘루프에서 현장 실습을 진행 했다. 실습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짧은지만 블록체인 기업의 분위기와 현업 개발자들의 멘토링을 받기도 했다. 특히 수료생들에게는 아이콘루프가 개발한 블록체인 수료증 발급서비스 ‘브루프(Broof)’를 통한 수료증도 발급되어 의미를 더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짧은 기간에 프로그래밍 부터 블록체인 교육까지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면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현업에서 활동중인 강사들의 교육과 멘토링,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앞으로 관련 분야에 취업하는데 큰 밑바탕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