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전날 오후 6시부터 수능 당일 오전 10시까지

쏘카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쏘카 공유차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수험생 합격 기원 이동 지원' 이벤트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벤트는 수능 전날인 13일 오후 6시부터 수능 당일인 14일 오전 10시까지 공유차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제주공항을 제외한 4,000여개의 전국 쏘카존에서 1만2,000대의 모든 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수능 전날부터 미리 차를 인수해 수능 당일에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대여 시간을 폭넓게 제공키로 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11일 오전 8시부터 쏘카 앱에서 이벤트 쿠폰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예약 시간(13일 오후 6시부터)과 반납 시간을 설정하고 해당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단, 수능일 전날인 13일 반납은 불가하며 수능일 당일 오전 6시부터 10시 반납 조건이다. 대여료에 한해 무료 혜택이 적용되며, 주행요금과 보험료는 이동 시간과 거리에 따라 별도 부과된다.

쏘카, 2020 수능에 공유차 무료 대여


한서진 쏘카 마케팅 본부장은 "대중교통을 포함해 다른 이동 수단을 이용하기 어려운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이동 지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카셰어링 서비스가 일상의 이동 외에도 수능과 같은 특수한 상황에서도 편리하고 합리적인 이동의 대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르포]페라리 디자이너에게 디자인 배워보니
▶ [하이빔]대당 30억 하이퍼카 시장, 태동기를 맞다
▶ 포르쉐 타이칸, 주목할 세 가지 특징은
▶ 현대차그룹, 세계 최초 노면소음 3dB 절감 기술 특허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