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스타벅스 플래너 4종과 볼펜 세트. (사진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2020 스타벅스 플래너 4종과 볼펜 세트. (사진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올해 팬 세트가 추가된 스타벅스 플래너를 선보인다. 스타벅스 플래너 시리즈는 매 겨울마다 별 적립 전쟁, 품절 대란을 낳는 것으로 유명하다.

스타벅스는 29일부터 2020 스타벅스 플래너와 펜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해 증정 받을 수 있는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2020 스타벅스 플래너는 다이어리 브랜드 몰스킨과 협업, 그린 라이트 블루 퍼플 핑크 총 4가지의 색상과 디자인과 내지, 크기, 커버 소재 등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그린과 라이트 블루 2종은 판매용으로도 운영한다.

그린 라이트 블루 퍼플 색상의 플래너를 증정 받거나 구매하는 고객에겐 로고 모양의 펜홀더가 함께 제공된다. 핑크 플래너를 증정 받는 고객에게는 와펜 스티커 세트가 증정된다. 모든 플래너엔 비 오는 날이나 오후 3시 이후 등 조건에 맞게 음료 구매 시 동일한 음료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BOGO 쿠폰 3종이 포함돼 있다.

특히, 올해는 플래너 외에 스타벅스 펜 세트도 증정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 펜 세트는 독일의 프리미엄 필기구 라미와 협업해 새롭게 선보인다. 펜은 독일 하이델베르크에서 100% 제작된다. 라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파리 볼펜에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컬러인 그린 색을 적용했다. 스타벅스 코리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아이템이다.

펜 세트는 펜과 함께 펜 클립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 2종과 필통으로도 활용 가능한 틴케이스, 브로셔 등이 포함돼있다. 스타벅스 레드컵 볼펜과 스타벅스 화이트컵 볼펜 세트 중 선택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e-프리퀀시를 통해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하면 된다. 17잔에 해당하는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플래너 1권 또는 펜 세트 1개 중 하나를 증정한다.

이번 미션 음료엔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와 리저브 전체 음료가 포함된다. e-스티커 적립 및 교환 기간은 모두 동일하게 10월29일부터 12월31일까지 64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플래너와 펜 세트 중 고객이 원하는 증정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모두 선착순 증정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준비수량 소진 시, 무료 음료 쿠폰(Tall) 2장으로 대체 증정)

또 플래너와 펜 세트 교환기간 동안 e-프리퀀시를 통해 플래너를 교환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전개한다. 올해 개점 20주년의 의미를 담아 추첨을 통해 1등 20명에겐 1일 e-쿠폰 1매씩을 365일 동안 제공하는 'STARBUCKS FOR 1 YEAR' 쿠폰을 증정한다. 2등 200명에게는 e-쿠폰 1매를 30일 동안, 3등 2000명에게는 e-쿠폰 1매를 7일 동안 각각 제공한다.

추가로 10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7일 동안은 e-프리퀀시를 완성하여 플래너로 교환하는 고객에게 플래너 1권을 즉시 추가 증정하는 더블 플래너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가 증정되는 플래너는 그린 혹은 라이트 블루 색상 중에 선택할 수 있다.(스타벅스 펜 세트는 해당 이벤트에서 제외)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