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제 18회 한국 고객센터 기술경영컨퍼런스 참가
한솔인티큐브, AI 음성봇 결합한 클라우드 콜센터 서비스 선보여

이달 22일, 한솔인티큐브(대표이사 고광선)가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개최되는 한국 고객센터 기술경영컨퍼런스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고객센터 기술경영컨퍼런스는 한국콜센터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 대표적인 콜센터, 고객센터 컨퍼런스이며, 그 해 시장에 가장 핵심이 되는 트렌드와 이슈를 다룬다.

이번 행사에서 한솔인티큐브는 참가 업체 중 유일하게 클라우드 서비스형 컨택센터를 선보인다. ‘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이하 C-Cloud)’는 한솔인티큐브의 전략적 브랜드인 ‘인티큐브 아이작’의 하위 솔루션으로서 그동안 대기업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졌던 전문 고객센터를 클라우드를 통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한솔인티큐브는 이번 행사 중 세션 발표와 부스를 운영한다. 세션 발표는 브랜드 ‘인티큐브 아이작’의 에반젤리스트인 김한조 책임이 맡아 ‘아이작 C-Cloud 서비스가 가진 특장점을 소개하고 그동안의 서비스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 환경 별 도입 전략’을 제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부스에서는 성격에 따라 구분을 두어, 데모존에서는 C-Cloud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는 데모 부스를 운영하고, 이벤트존에서는 설문조사 이벤트 참가 및 행사 당일에만 신청 가능한 C-Cloud 한달 무료체험권을 신청할 수 있다.

한솔인티큐브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2018년 첫 런칭 이후 유,무인 상담을 결합하여 더욱 강력해진 C-Cloud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금까지 국내 많은 고객들과 함께 서비스를 발전시켜왔으며, 최근에는 ‘인티큐브 아이작’의 AI 음성봇을 클라우드 서비스에 결합하며 클라우드 콜센터로서 가진 기능적 한계를 넘어섰다.”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향후에도 지속적인 R&D를 통해 고객에게 매번 발전하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