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인도 구르가온에 'BEAT 360 델리' 첫 선
-브랜드 인지도 제고 위한 다양한 현지 특화 마케팅 진행


기아자동차가 인도 델리 인근에 글로벌 복합 브랜드 체험관인 'BEAT 360 델리'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기아차, 인도에 복합 브랜드 체험관 선봬

새 체험관은 뉴델리 인근의 신도시인 구르가온의 복합상업단지 'DLF 사이버 허브' 내에 약 150평 규모로 위치했다. 구성은 크게 나만의 자동차 옵션 구상 및 3D 가상 주행 체험이 가능한 3D 컨피규레이터존과 혼합현실 신기술로 차의 상세 USP를 소개하는 MR 체험존, 초고해상도 대형 LED 스크린 과 턴테이블에서 기아차 미래 비전 영상을 상영하는 서라운드 미디어존 등으로 나뉜다.

BEAT 360 델리에서는 셀토스의 내외장 색깔과 휠 등 나만의 맞춤형 디자인을 설계할 수 있는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커스터마이징 체험이 가능하다. 입장 시 개인별로 QR코드 형태의 ID를 발급해 이벤트 참여 기회와 성향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또 기아차 대표 친환경 차 쏘울 EV 등이 전시돼 있으며 기아차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스토리텔러들이 대기하고 있어 시승 체험 및 구매 상담도 지원한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7월 인도 시장에 사전 계약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셀토스가 지난달까지 예약 대수 5만대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셀토스는 판매 개시 첫 달인 지난 8월 약 열흘 만에 6,236대가 판매돼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알렸다. 지난달에는 7,554대가 판매돼 2개월 연속으로 인도 미드 사이즈급 SUV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다.

회사는 셀토스가 기아차 인도공장에서 생산, 판매되는 첫 번째 차종인 만큼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수 딜러단을 확보하고 현지 시장 특성을 고려한 스포츠 마케팅과 브랜드 캠페인 등을 집중적으로 펼쳐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벤츠코리아, 내차 점검·주유 패턴 알려주는 장치 출시
▶ FCA코리아, 동탄에 지프 전시장 열어
▶ [시승]쉐보레 콜로라도, 몸소 보여준 '정통'의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