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서 88인치 8K 크리스탈사운드 OLED 국내 첫 공개

LG디스플레이는 8∼11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9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IMID) 2019'에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제품을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전시 기간 차별적 가치를 담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와 차량용 플라스틱 OLED 제품 등 프리미엄 OLED 제품을 내세워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사업이 중국발 공급 과잉 등으로 부진하면서 OLED 패널로의 사업구조 전환을 선언했다.

이번 전시는 OLED 사업에 한층 더 힘을 싣는 한편 차세대 OLED 기술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로 읽힌다.
LG디스플레이 "OLED 기술 선도할 것"…전시회에 OLED 제품 일색
특히 전시에서는 88인치 8K 크리스탈사운드 OLED를 국내에서 처음 공개할 예정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이 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큰 OLED TV로 8K OLED TV에 디스플레이가 스피커 역할을 하는 크리스탈사운드 기술을 적용했다는게 회사의 설명이다.

차량용 플라스틱 OLED 제품 양산을 앞두고 있는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제품들이 단순 개발품이 아닌 성능과 신뢰성까지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65인치 초고화질(UHD) OLED 패널 4장을 엇갈리게 붙여 장미꽃 형태로 구현한 '더 로즈'(The Rose), 65인치 크리스탈모션 OLED, 55인치 투명 OLED 등과 함께 게이밍용 정보기술(IT) 제품도 공개한다.

LCD 제품으로는 상업용 전자 칠판과 터치 키오스크를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 TV 마케팅 담당 김창한 상무는 전시 기간 'OLED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