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률, 세무, 노무, 종합편으로 나누어 시청자가 참여하는 실시간 전문상담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기업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SBA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전문상담 라이브 방송 행사를 처음으로 진행한다.

본 방송은 오는 9월 19일(목), 10월 2일(수), 10월 10일(목), 10월 16일(수) 총 4차례에 걸쳐 매회 1시간 내외로 진행하며, 전문 사회자의 진행으로 변호사, 세무사, 노무사 등 각 분야 10년 이상 현장경험을 보유한 전문가가 패널로 참여한다.

행사를 주최한 서울기업지원센터는 “그 동안의 상담 등 운영 지식을 기반으로 창업과 기업 운영에 꼭 필요한 내용을 엄선하여 방송을 기획했고,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활용하여 시민들과 소통하고자 본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라이브 방송은 법률편, 세무편, 노무편, 종합편으로 4회 섹션을 나누어 각 분야 전문가가 방송 스튜디오에서 실시간으로 시청자의 궁금증을 자세하게 풀어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며,

시청자가 채팅창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물어보고 전문가가 답변하는 코너도 진행할 예정이다.

본방 사수하는 시청자를 위해 당일 퀴즈, 설문조사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풍성한 기념품을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대표 및 부서 담당자,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에게 그 간의 실무적인 문제점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서울기업지원센터가 시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준비된다.

서울기업지원센터는 서울창업허브내 1층에 소재하고 있으며, 기업 경영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 위하여 법률, 노무, 세무, 회계, 관세, 지식재산, 경영, 마케팅 등 요일별로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제공서비스 안내는 서울기업지원센터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