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경기 청년창업 한마당투어’, 성균관대학교 자연캠퍼스에서 개최

2019 초기창업패키지 주관대학이 진행하는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가 오는 26일 수원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삼성학술정보관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초기창업패키지 주관대학(가천대, 경기대, 단국대, 성균관대, 아주대, 한국산업기술대)은 ‘누구나 창업할 수 있다’는 취지하에 청년층의 창업에 대한 관심 제고와 창업 붐 확산을 위해 ‘2019 경기 청년창업 한마당투어’를 기획했다.

행사에는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주관대학(가천대, 경기대, 단국대, 성균관대, 아주대, 한국산업기술대)을 비롯해 경기 중기청, 경기 비즈쿨협의회, 경기 창업보육센터협의회, 1인 창조기업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창업 붐 확산을 위한 CEO특강{김태원 상무(Google), 방송인 노홍철}을 진행하여 참석한 창업 관심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또한 플리마켓 운영을 통해 참석한 대학생, 비즈쿨, 일반인들에게 창업의 시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의 장을 마련한다.

이외에도 문화공연 및 체험행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행사가 진행되어 일반인도 쉽게 누구나 창업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초기창업패키지 주관대학 관계자는 “매년 주최하고 있는 한마당 투어 이외에도 다양한 창업 관련 행사를 통해 누구나 창업에 대해 쉽게 접근 할 수 있고 알 수 있도록 지역 내 창업 중심 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