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옥션이 전통주의 품격 추석기획전을 통해 전통주를 최대 29% 할인하는 행사를 전개한다. (사진 = 이베이코리아)
G마켓 옥션이 전통주의 품격 추석기획전을 통해 전통주를 최대 29% 할인하는 행사를 전개한다. (사진 = 이베이코리아)
국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추석맞이 '전통주의 품격' 기획전을 통해 인기 전통주를 최대 29%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우선, 할인쿠폰을 풍성하게 마련했다. 전통주 전용 '2000원 중복할인쿠폰'은 '전통주의 품격' 기획전을 통해 ID당 매일 3회씩 제공된다. 해당 쿠폰은 멤버십서비스인 '스마일클럽' 전용으로, 1만5000원 이상 구매시 2000원이 할인된다. 또 G마켓과 옥션이 오는 8일까지 함께 진행하는 '2019 한가위 빅세일' 할인쿠폰도 적용할 수 있다. 전 고객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15% 할인쿠폰'도 매일 제공된다.

더불어 '스마일클럽' 회원의 경우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할인되는 '20% 할인쿠폰'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이 할인되는 '20% 할인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스마일카드 17% 할인쿠폰'도 각 사이트에서 1회씩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할인 행사엔 국내 지역별 전통주 양조장 중 명가로 꼽히는 총 10곳이 참여했다. '금산인삼주 한뿌리 세트1호는 스마일클럽 회원이 2000원 중복쿠폰과 '한가위 빅세일'의 20%할인쿠폰을 사용하면, 정상판매가보다 28%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품질 좋은 5년근 이상의 최상급 인삼으로 만든 발효주로,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받은 제품이다.

또 올해 청와대 추석선물로 이목을 끌고 있는 '한산소곡주'도 만나볼 수 있다. 우희열 명인이 만든 '한산소곡주 고니 식품명인'은 할인쿠폰을 적용,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이외에도 명인이 빚은 프리미엄 선물로 도자기를 깨뜨려 복을 불러온다는 '배상면주가 오매락 퍽 40도 세레모니'를 비롯해, 솔잎으로 빚은 '명가원 명인 담은 세트2호', 남북정상회담 건배주로 유명해진 '문배술 특1호 선물세트'를 소개한다. 가성비 높은 '느린마을 옹기 막걸리', 증류주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문배술, 안동일품, 명인안동소주 3종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한 '증류주 선물세트 1호' 등을 할인가에 내놓았다.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내장산복분자 단풍1호', '대대로 진도 홍주 루비콘 40도', 전북 보리로 빚은 수제 발포주 '전주술로시티 풍남문 5도'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할인 행사는 추석을 앞두고 전통주를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마련됐다. 최근 일주일(8월23일~29일)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전통주 판매량을 보면 G마켓은 4배 이상(385%), 옥션은 2배 이상(145%) 각각 증가했다. 특히, 전통 소주의 판매신장률이 G마켓은 1161%, 옥션은 145% 급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막걸리도 G마켓에서 138%, 옥션에서 1219% 판매가 뛰었다.

박영근 이베이코리아 마트리빙실 팀장은 "2017년부터 시행된 전통주 온라인 판매가 자리를 잡으면서, 선물용이나 홈술용으로 전통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며 "특히 수요가 몰리는 추석을 앞두고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전통주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G마켓과 옥션에서 전통주를 사려면 성인인증을 거쳐야 한다. 보다 자세한 행사 및 상품 정보는 G마켓과 옥션에서 전통주를 검색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