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카드, 마트·온라인몰 할인 쏠쏠하네!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게 카드도 진화하고 있다. 모바일, 온라인몰에서 상시 할인을 제공하고 집 주변 특정 가맹점에서 10% 대폭 할인을 해주기도 한다. 간편결제 플랫폼의 경쟁이 심화하는 가운데 카드사들은 개인 소비 패턴에 특화한 카드를 출시하고 있다.

쇼핑카드, 마트·온라인몰 할인 쏠쏠하네!
신한카드는 집 주변 생활쇼핑 가맹점에서 최고 15%를 깎아주고, 주말에는 유명 복합쇼핑몰에서 10% 할인해주는 신한딥스토어를 대표 쇼핑카드로 내세우고 있다. 슈퍼마켓, 정육점, 생활·식품 잡화점 등 ‘골목상권’에서 10% 할인을 월 8회, 15% 할인을 월 4회 해준다.

삼성카드는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신세계사이먼 등 쇼핑몰과의 전용 제휴카드를 각각 내놓고 있다. 신세계사이먼에선 10만원어치를 사면 1만원을 깎아주고,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선 3% 할인받을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5% 할인쿠폰 등의 혜택도 준다.

쇼핑카드, 마트·온라인몰 할인 쏠쏠하네!
KB국민카드의 이지픽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인터넷 쇼핑몰, 배달 앱(응용프로그램), 대형마트에서 결제액 5%를 포인트로 돌려준다. 현대카드 M3에디션2카드는 전 가맹점 포인트 적립률이 0.5~2.0%다.

롯데카드는 아임(I’m) 시리즈 하트풀이 대표 쇼핑카드다. 대형마트와 한살림, 초록마을 등 유기농숍에서 오프라인 결제 시 10%를 할인해준다.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쇼핑카드를 활용하면 백화점, 아울렛, 편의점과 H&B(헬스&뷰티) 매장인 올리브영, 랄라블라 및 다이소에서 10% 할인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는 온라인 전용 NH올원파이카드를 대표 쇼핑카드로 내세우고 있다. 주유, 이동통신, 대형마트, 의료, 해외 결제 중에서 2개를 선택하면 최대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