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찬 사장
원기찬 사장
삼성카드가 출시한 ‘숫자카드 V3’는 현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혜택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1인 가구와 젊은 세대에 맞춤형 혜택을 선보인다.

V3는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알고리즘’으로 411개의 변수를 분석해 라이프스타일을 기존 6개에서 5개로 단순화했다. 이에 따라 상품 수도 6개에서 5개로 재구성했다. 생활 패턴별로 혜택을 제공하고 직접 선택도 가능하다. 고객이 필요한 혜택을 삼성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응용프로그램)에서 고르는 방식이다. 상품별로 선호 업종을 선택하면 할인받을 수 있고 매달 업종도 바꿀 수 있다. 선호도가 높은 온라인, 해외 업종에 대한 혜택을 강화해 공통 서비스로 5종 카드에 모두 담았다.

삼성카드 '숫자카드 V3', 1인 가구와 젊은 세대를 위한 맞춤형 혜택
카드 5종의 혜택 구성이 차별화돼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르면 된다. 삼성카드2 V3는 20~30대 젊은 세대와 1인 가구를 위한 상품이다. 교통·통신·커피 10% 할인과 온라인 쇼핑몰을 포함한 라이프스타일 옵션 5% 할인(선택)이 주요 혜택이다. 삼성카드3 V3는 기혼 남성 및 직장인에게 초점을 맞췄다. 주유소 L당 최대 100원, 음식점·커피·편의점 최대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놀이공원 50%, 워터파크 30%, 영화 5000원 할인도 제공된다. 삼성카드4 V3는 혜택 조건 및 한도 등 조건에 신경쓰지 않고 범용적으로 혜택을 받기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상품이다. 국내 전 가맹점에서 기본 0.5% 할인, 음식점·병원·약국·해외 매출은 두 배(1.0%), 할인점·주유·온라인 쇼핑에서는 세 배(1.5%) 할인이 제공된다. 전월 이용 조건 및 할인 한도가 없는 게 특징이다.

자녀가 있는 기혼 여성은 삼성카드5 V3가 혜택이 좋다. 학원·서점·인터넷 강의 7%, 온라인 쇼핑·할인점·슈퍼마켓 5% 할인과 커피·제과 10% 할인이 주어진다. 병원·약국·해외·영화관·놀이공원 할인도 동시에 제공된다. 삼성카드6 V3는 중장년층 및 알뜰 소비족을 위한 상품이다. 생활 밀착 6대 업종(할인점·주유소·온라인몰 등)에 대해 2000원 할인 혜택을 최대 월 10회 제공한다. 전월 이용조건과 할인 한도 없이 전체 국내 가맹점 0.3% 할인 및 병원·약국에서 1%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V3 시리즈 2~6의 각 상품 연회비는 2만원이다.

정소람 기자 r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