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3년 연속 생활가구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1979년 설립된 에몬스는 지난 40년간 ‘미래형 디자인 창조’ ‘제일주의 추구’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이념을 추구하며 한국 가구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가정용가구 ‘에몬스’와 온라인전용가구 ‘에몬스홈’ 등 브랜드를 비롯해 아파트 특판가구, 사무용가구 분야에서 고객중심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부엌가구 부문과 인테리어 사업을 확대해 종합 가구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다.

에몬스는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환경경영을 실천한다.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 제품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999년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고, 2010년엔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는 등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인 규준에 부합하는 품질을 공인받았다. 국내 생산 가구를 전면 친환경 E0등급의 자재로 쓰고 있다.

‘표정있는가구’를 슬로건으로 두고 감성 디자인을 통해 아름다운 생활 문화를 제공하는 게 목표다. 가정용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19년 연속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된 것을 비롯해 각종 디자인 대회에서 수상해 디자인성을 인정받았다.

에몬스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문화적 환경, 친환경 트렌드 등을 빨리 파악하고 제품 개발과 디자인에 반영한다. 최근 신제품 디자인에는 경쾌한 느낌의 디자인과 밝은 채도의 색감을 적용한 가구를 대거 선보였다. 퇴근 후 집에서 편하게 휴식하려는 수요가 많아지면서 전반적으로 어두운 색감보단 밝은 색을 많이 썼다는 설명이다. 김경수 에몬스 대표는 “친환경 소재 제품과 집에서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는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 제품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