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어학원이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주니어영어학원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청담어학원은 1998년 설립 이래 20여 년간 영어교육 분야의 지속적인 변화를 주도해온 브랜드다. 2013년 스마트 러닝 기반의 창의 영어학습 솔루션 ‘청담3.0’을 선보였다. 이후 기존 청담 3.0의 프로젝트 기반 학습가치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리고자 노력했다. 프로젝트 성과물을 실시간 데이터베이스로 활용하고, 교실 수업과 유기적으로 결합해 학습 능력을 극대화시키는 데 주력했다.

앞으로 청담러닝은 4차 산업혁명 시대, 글로벌 기준에 맞는 창의적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감성적 창의성(스토리텔링 역량)과 인지적 창의성(문제해결 역량)은 창의성의 두 축이다. 청담어학원 프로그램은 ELS어학능력 향상과 프로젝트 수업에 의한 창의 사고력 계발을 학습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런 목표를 더욱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에듀테크(edu-tech)를 통한 소셜러닝(social learning) 학습인 ‘청담 4.0’으로 올해 또 한 번 진화했다.

청담의 프로젝트 수업은 다양한 토픽 노출 및 각종 템플릿 활용 훈련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 융합적 사고력을 계발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의 주요한 과학 기술에 대한 주제를 수업 내용에 반영했다. ESL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최신 과학 기술에 대한 배경지식을 확대하고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학생부종합전형’을 중심으로 정성평가의 핵심 요소인 창의적 사고력을 강화하도록 프로젝트 러닝을 활성화하고, 이를 진로 및 진학의 과정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언어적 창의성과 커리어 리더십이 서로 상승 작용을 일으켜 학생 스스로 커리어 비전을 수립하고 그에 대한 로드맵을 그릴 수 있게 했다.

청담러닝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동남아에서는 K러닝 열풍을 일으키며 사교육과 공교육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는 중국 시장도 키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