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시기 미정, 내년 출시 전망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B클래스가 서울에서 포착됐다.

7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새 B클래스는 지난해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된 3세대로 이미 유럽에 출시됐다. 외관은 벤츠의 새 디자인 정체성을 따른다. 다각형 대형 그릴, 타원형 헤드램프, 캐릭터라인을 대체한 곡면 처리, 가로형 LED 테일램프 등이 특징이다. 포착된 B클래스는 범퍼, 휠 등에 역동성을 더한 AMG 라인으로 추정된다.

실내는 수평형 대시보드를 바탕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상급 제품에 먼저 채택한 일체형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 패널, 다기능 스티어링 휠, 터빈형 송풍구 등을 채택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인공지능 기반의 MBUX를 적용했다. 이전 세대보다 공간을 늘린 점도 특징이다. 뒷좌석은 140㎜ 슬라이딩 기능을 지원한다. 등받이는 4:2:4 비율로 접을 수 있으며 적재공간은 455ℓ에서 1,540ℓ까지 늘릴 수 있다.

벤츠 신형 B클래스 국내 포착, 출시는 언제?

벤츠 신형 B클래스 국내 포착, 출시는 언제?

국내엔 B200d, B220d의 수입·판매가 점쳐지고 있다. 각각 150마력. 190마력의 2.0ℓ 디젤 경량화 엔진을 얹었으며 8단 DCT를 조합한다. 경쟁 제품은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등이 꼽힌다. 벤츠코리아는 새 B클래스와 관련, 아직 출시에 대해 확정된 바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위장막 없이 운행중인데다 대기 수요가 어느 정도 형성됐다는 점에서 출시가 머지않을 것이라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B클래스는 벤츠의 소형 MPV로 2005년 처음 등장했다. 국내엔 2007년 1세대, 2012년 2세대가 출시됐다. 올해까지 국내 누적 등록대수는 7,293대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내 신형 A클래스 세단, GLE, G클래스, EQC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비행기와 헬리콥터가 섞였다, '트라이팬 600'
▶ 렌터카 사고, 8월에 가장 많고 음주율 높다
▶ 르노삼성 QM6, 쏘렌토 딛고 국산 중형 SUV '2위'
▶ 7월 일본차 침체에 반사이익 얻은 브랜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