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중소기업 예산 1천300억 편성…피해기업 집중 지원

경기도 안산시는 일본의 무역보복에 대응하기 위한 관련 기관 합동 대책본부를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한일 경제전쟁] 안산시, 일본 무역보복 대책본부 설치
아울러 내년 지역 내 피해 기업 지원 등을 위한 중소기업 관련 예산을 확대 편성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이날 오전 안산상공회의소,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안산세관, 경기신용보증재단 안산지점 등 관련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이같은 방안을 마련했다.

'안산시 무역보복 종합지원 대책본부'는 관내 기업들의 피해 현황 파악 및 체계적인 지원 대책 마련을 주도한다.

또 안산시 주도로 산업통상자원부 등 중앙부처 및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며 기업 피해 최소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시는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로 피해를 본 기업이 있으면 안산시 산업지원본부 기업지원과(☎031-481-2841) 또는 안산상공회의소(☎031-410-3030)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아울러 당초 1천억원 규모로 편성 예정이던 내년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지원 규모를 1천200억원으로, 부품소재 산업 자립 및 기술지원 예산을 당초 108억원에서 134억원으로 확대 편성하기로 했다.

이 예산으로 일본 무역보복 피해 기업을 비롯한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일본의 무역보복에 유감을 나타낸 뒤 "일본의 수출규제 장기화에 따라 기업 피해가 확대하면 정부 대책과 별도로 지원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안산상공회의소, 한국산업단지관리공단 등 유관단체에도 실질적인 대응책과 지원 방안을 마련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