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간편한 요리용 참치캔 '동원참치 쿡' 4종 출시
동원F&B, 간편한 요리용 참치캔 '동원참치 쿡' 4종 출시
동원F&B는 간편하게 요리가 가능한 RTC(Ready to Cook) 참치캔 '동원참치 쿡' 4종(미역국용·짜글이용·볶음밥용·김치찌개용)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동원참치 쿡은 맞춤형 소스와 각종 재료로 양념돼 부재료를 곁들이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소단량 100g 제품으로 1~2인분 요리에 낭비 없이 알뜰하게 조리할 수 있다.

'미역국용 참치'는 참기름, 미역 농축액 등 실제 미역국 재료 베이스의 양념이 가미돼 불린 미역에 참치 한 캔과 물만 부어 끓이면 된다. '짜글이용 참치'는 참치를 특제 소스로 양념했고, '볶음밥용 참치'는 특제 볶음밥용 소스와 굴소스 양념에 당근, 감자, 새송이 등 볶음밥용 다진 재료가 어우러져 있다. '김치찌개용 참치'는 참치에 다진 양파와 각종 소스가 첨가됐다.

동원F&B 관계자는 "가정간편식(HMR) 요소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이 참치캔을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동원참치 쿡을 개발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참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동원참치 쿡 신제품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원F&B는 '동원참치 쿡'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원참치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장 맛보고 싶은 '동원참치 쿡' 제품을 선택하고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동원참치 쿡' 4종을 증정 받을 수 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