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계열 광고회사 이노션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웰컴그룹'(Wellcom Group Limited)을 인수한다고 1일 밝혔다.

인수금액은 1천836억원으로 지난 2005년 이노션 설립 이후 최대 규모의 투자다.

이노션의 올해 2분기 매출은 3천20억원, 영업이익은 288억원이다.

웰컴그룹은 미국, 유럽 등 총 8곳에 자회사를 두고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소셜 미디어 전략,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테스코, ANZ은행, 루이비통, 로레알 등을 고객사로 가지고 있다.

또한 웰컴그룹은 브랜드 캠페인 전략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제작 전문인력 등을 다수 보유한 전문가 집단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노션 미국법인의 전략과 기획력, 자회사 캔버스 월드와이드(CWW)의 미디어 대행역량에 웰컴그룹이 더해지면서 디지털 기반 통합 서비스 체계가 구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존 거점이던 미국 서부를 넘어 동부까지 커버할 수 있게 돼 세계 최대 광고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노션은 글로벌 19개 국가에 28개 거점을 확보하게 되며 임직원 수도 2천700여명으로 확대된다.

회사는 웰컴그룹을 활용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뉴질랜드 등 지역 신규 진출도 모색할 예정이다.

이노션 안건희 글로벌 최고경영자(CEO)는 "한국 본사와 해외 네트워크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환) 시대의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웰컴그룹 인수 절차는 11월 말 마무리될 전망이다.

이노션, 글로벌기업 '웰컴그룹' 인수…"투자 규모 역대 최대"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