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맥주 사면 제주 토박이가 추천한 '명소 지도'가 덤
제주맥주가 제주도 여행 지도를 담은 ‘제주맥주 비밀 여행 패키지’(사진)를 1일부터 판매한다. 오는 9월 29일까지 한정 판매하는 이 패키지는 제주 위트 에일 500mL 6캔, 제주 비밀 여행 지도 1장, 경품 이벤트 응모권 1장으로 구성돼 있다.

비밀 지도에는 제주 토박이와 제주맥주 직원들이 추천하는 숨겨진 여행 명소가 담겨 있다. 제주맥주는 7월 말엔 G마켓과 ‘제주맥주 비밀 여행 100원 딜’ 프로모션을 통해 250명에게 비밀 여행 지도를 100원에 주는 이벤트를 펼쳐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패키지에는 경품 응모권도 들어 있다. 추첨을 통해 히든클리프호텔 1박 숙박권, 배달의민족 할인 쿠폰, 제주맥주 양조장 투어 예약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맥주는 제주시 한림읍에서 생산하는 크래프트 맥주다. 창립 초기부터 제주의 미식 문화 등을 알리는 마케팅으로 주목받았다. 지난해 ‘서울시 제주도 연남동’이라는 대규모 팝업 스토어를 열며 맥주와 함께 제주산 흑돼지핫도그, 감귤크림새우꼬치 등을 판매하기도 했다.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는 “여름 여행 시즌을 겨냥해 제주맥주가 추천하는 여행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맥주만 마시는 것이 아니라 특별한 경험을 함께 줄 수 있는 제주맥주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