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한 디자인에 실용성까지…'다재다능 왜건' 뉴 푸조 508 SW
한국 자동차 시장은 왜건 차량의 불모지로 꼽힌다. 지붕이 트렁크까지 수평으로 이어져 적재공간을 늘린 차량인 왜건은 유럽에서 실용성을 겸비한 차량으로 사랑받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짐차’와 같은 인식 때문에 외면을 받아왔다. 하지만 레저 활동을 즐기는 사람이 늘면서 서서히 왜건을 바라보는 시각도 바뀌고 있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같은 넓은 적재 공간을 갖췄으면서도, 차체가 낮은 세단의 주행 감각을 느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푸조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의 ‘뉴 푸조 508 SW’를 선보이면서 국내 왜건 시장 선택의 폭을 넓혔다.

뉴 푸조 508 SW는 프레임리스 도어를 비롯한 푸조 508의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주행성능, 고급스러운 실내 등 장점을 계승하면서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더한 스타일리시 왜건이다. 낮고 넓은 차체에 유려한 보디라인을 더해 기존의 왜건과는 확연히 차별화된 디자인을 뽐낸다는 평가다. 트렁크를 한껏 늘린 왜건 모델이지만 투박하지 않고 오히려 날렵하고 역동적인 외모를 지녔다.

스포티한 디자인에 실용성까지…'다재다능 왜건' 뉴 푸조 508 SW
뉴 푸조 508 SW의 근간이 되는 신형 508 세단과 비교해 전장이 30㎜ 길어진 4780㎜에 달한다. 적재공간을 늘리면서도 와이드 앤드 로(wide&low)의 다이내믹한 비율은 그대로 유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국내 판매되고 있는 왜건 모델 중 유일하게 적용된 프레임리스 도어는 날렵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더해 준다는 평가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530L다. 세단 모델보다 43L가량 더 넓다. 6 대 4 비율로 접을 수 있는 2열시트를 접으면 트렁크 용량은 최대 1780L까지 늘어난다.

스포티한 디자인에 실용성까지…'다재다능 왜건' 뉴 푸조 508 SW
세련된 스타일은 실내에도 고스란히 이어졌다. 실내 인테리어는 차세대 아이 콕핏을 적용하고, 고급 소재와 세심한 마감 처리로 프리미엄 왜건 모델로서의 품격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대시보드는 우레탄 소재를 활용한 원피스 형태로 제작됐다. 시트는 고급 나파 가죽 시트를 적용했다. 나파 가죽 시트는 전동 조절, 메모리, 8포켓 마사지 기능을 포함한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장치도 설치됐으며 개폐 가능한 전동식 파노라믹 선루프도 적용해 탁월한 개방감을 준다.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돕는 10가지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도 적용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 앤드 고, 차로 중앙 유지 시스템(LPA), 차로 이탈 방지(LKA) 어시스트,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액티브 블라인드 스폿 모니터링 시스템, 제한 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차간 거리 경고 알림 등이다.

운전의 재미와 효율성도 놓치지 않았다. 파워트레인은 2.0 블루HDi 디젤 엔진과 EAT8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엔진은 최고 출력 177마력, 최대 토크 40.82㎏·m의 힘을 낸다. 복합 연비 기준 L당 13.3㎞다.

가격도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단일 트림으로 출시된 뉴 푸조 508 SW의 가격은 5131만원이다. 8월 말까지 차량을 등록한 고객 대상으로 5년·10만㎞ 보증기간 연장 혜택과 함께 주유비 300만원을 지원한다.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뉴 푸조 508 SW는 일상과 레저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제격인 모델”이라며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해 왜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