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봉오동전투’와 협업한 식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봉오동전투는 1920년 일본군을 유인해 최초의 승리를 거둔 독립군 전투를 그린 영화로, 8월 초 개봉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전투식량’ 콘셉트의 신제품 세 가지를 내놨다. 군대에서 사용했던 국방색 반합(군대 보급식기) 모양으로 만든 ‘반합옛날도시락’은 2단형 도시락으로 구성했다. 하단에는 계란프라이와 밥을 넣었고, 상단에는 제육볶음, 멸치, 맛다시(군대용 양념장) 등 비벼 먹을 수 있는 반찬을 담았다. 가격은 3900원. 대표적인 전투식량인 주먹밥도 나왔다. ‘불닭폭탄주먹밥’은 폭탄 모양으로 만든 매운 주먹밥이다. 고추장볶음 비빔밥에 불닭볶음 토핑을 넣었고 겉은 김가루로 감쌌다. 군대에서 먹던 햄버거 ‘군대리아’에서 착안한 ‘전투버거’는 불고기 패티, 양배추 샐러드, 에그샐러드, 치즈, 딸기잼을 넣었다. 이마트24 전투식량 세 종은 24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4주 동안만 한정 판매한다.

이마트24는 ‘독립군이 전투 때 먹었을 법한 전투식량’이라는 스토리를 제품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또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의 ‘전쟁터’ 같은 삶 속에서 ‘전투식량’을 먹고 힘내자는 의미도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리온은 대표 상품 ‘초코파이 정’을 앞세워 봉오동전투와 협업한다. 할인점 및 슈퍼마켓에서 18개입 혹은 27개입 대용량 초코파이를 구입하면 영화 봉오동전투 이미지를 넣은 2개짜리 초코파이 특별 한정상품을 무료로 준다. 특별 패키지에는 영화 예매권도 들어있다. 당첨자 1500명에게는 ‘봉오동전투’ 무료 예매권을 두 장씩 준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