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상반기 한경소비자대상

삼성전자 - 제트청소기
삼성 제트는 업계 최고 수준의 강력한 흡입력과 미세먼지 배출을 99.999%까지 차단해 공간을 깨끗하게 유지해주는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다.

삼성 제트는 무선 청소기가 유선 청소기보다 흡입력이 약하다는 단점을 개선했다. 빠르게 회전하는 강력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공기를 효율적으로 흐르게 하는 27개의 제트 사이클론 에어홀이 최대 200W의 강력한 흡입력으로 생활 미세먼지까지 제거한다.

기존의 청소기는 흡입력이 강할수록 배출되는 미세먼지 양도 많았다. 삼성 제트는 5중 청정 필터 시스템으로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해 깨끗한 공기만 배출하도록 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도 걱정 없이 청소할 수 있다.

300rpm 회전력의 물걸레 브러시는 바닥 밀착력이 높고 물걸레 가장자리가 벽 끝 구석까지 닿기 때문에 보다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물걸레 브러시 청소포는 다회용 초극세사 청소포나 더 간편한 일회용 청소포 중에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 제트는 국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한국형 주거공간과 바닥 청소에 최적화된 다양한 전용 브러시를 제공한다. 반려동물 털이나 침구류 청소를 위한 펫·침구 브러시, 커튼과 소파 등의 잔먼지 제거에 사용하는 솔 브러시, 창문 틀이나 가구 틈에 사용하는 틈새 브러시, 가구 위와 천장 등 높은 곳에 사용하는 플렉스 연장관 등이다.

브러시에는 정전기 방지 기능이 뛰어난 100% 성분의 은사가 포함돼 먼지가 엉기지 않고 먼지통으로 들어간다. 원터치 브러시를 도입해 동전이나 드라이버 없이 버튼을 누르고 당기면 브러시가 바로 분리돼 쉽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배터리 성능도 개선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삼성 제트는 최장 120분 연속 사용 가능한 고성능 배터리로 넓은 공간도 한 번에 청소가 가능하다. 먼지통, 필터, 사이클론까지 물세척이 가능해 간편하고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4단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한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사용자 키에 맞춰 길이를 조절할 수 있고, 바람 배출구도 측면에 있어 사용자에게 직접 닿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운 좌우 방향 전환이 가능하도록 했다. 손목과 허리의 부담도 덜었다.

7도 각도로 기울어진 스탠딩 거치대는 보관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2개의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조작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고재연 기자 yeo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