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C 아시아 2019, 11/13~15 서울 코엑스서 개최
-세계 최대 복합소재 전시회...자동차 경량화 솔루션 '풍성'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 'JEC 아시아 2019'가 오는 11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9일 주최측에 따르면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JEC 아시아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복합재 전체 밸류체인에 속하는 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자동차와 모빌리티, 항공, 건축 관련 최신 복합소재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세계 최대 국제 복합소재 전시회, 11월 코엑스서 개최


특히 올해 전시회에서는 '제2회 JEC 스타트업 부스터' 대회가 예정됐다. 복합재 분야의 스타트업 경연대회로 기업들이 각자의 산업에서 잠재력과 혁신을 발견하고 평가하게 된다.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통해 사전에 선별된 10개 팀에게는 내년 'JEC 월드 2020' 파리 전시회에서 열리는 최종 결선행 티켓을 제공한다.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복합재 솔루션을 선정하는 'JEC 혁신상' 시상도 진행한다. 지난 15년간 세계 약 1,800개사 업체들이 참가했으며 이 중 177개 업체와 433개 파트너업체들이 복합재 혁신기술을 인정받았다.

이 외에 고성능 복합재 기술과 어플리케이션의 최신 동향에 관한 컨퍼런스도 마련한다. 또 한양대, 국민대-한국카본, 윈앤윈, 한국탄소융합기술원 등 한국의 주요 복합재 산업현장 방문기회도 제공한다.

JEC 아시아 2019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시승]넉넉하고 수더분한 매력, 혼다 HR-V
▶ [시승]여기가 4도어 쿠페 맛집, 벤츠 CLS
▶ '세계 유일' 외치는 현대차 엔진밸브 제어 기술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