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굿우드에서 밴티지 AMR과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 최초 공개
-전기차 '라피드 E', 첫 SUV 'DBX'도 등장


애스턴마틴이 4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영국에서 열린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출시 예정인 신차와 한정판 제품을 대거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와 200대 한정판인 '밴티지 AMR'이 글로벌 데뷔한다.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밴티지 AMR은 드라이빙 경험을 한층 강화시켰으며 이 중 59대는 1959년 르망 24시 레이스 우승한 밴티지 59 한정판으로 우승 60주년을 기념해 제작했다.

애스턴마틴, 英굿우드에서 신차 라인업 선공개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라피드 E'도 등장한다. 애스턴마틴 레이싱의 드라이버 대런 터너가 운전하는 라피드 E는 65㎾h 용량의 800V 전기 배터리로 구동한다. 배터리 시스템은 뒤쪽에 장착된 두 개의 전기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며 전기모터는 최고 610마력, 최대 96.9㎏·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연말 공개 예정인 브랜드 첫 SUV 'DBX'의 미리보기 버전도 선보인다.

'뱅퀴시 자가토 라바 컬렉션'도 소개한다. 뱅퀴시 자가토는 각각 99대의 볼란테, 쿠페, 슈팅 브레이크와 28대의 스피드스터로 총 325대만 생산된 제품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2016년 뱅퀴시 자가토 슈팅 브레이크의 마지막 제품을 소비자에게 인도하면서 추진됐다. 이 외에 '벌칸 AMR 프로'와 내구 레이스에 참전 중인 '밴티지 GTE'도 볼 수 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전동화에 적극 뛰어든 수입차, 하반기 더 늘어날 듯
▶ 기아차, "100개월 초장기 할부로 모닝 구입 가능"
▶ 현대차, '베뉴'에 커스터마이징 품목 대거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