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글로벌봉사단 체코 봉사활동. 정재훈 한수원 사장 인사말씀
한수원 글로벌봉사단 체코 봉사활동. 정재훈 한수원 사장 인사말씀
한국수력원자력의 글로벌봉사단이 지난 17일(현지시간)부터 체코에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30일까지다.

올해 3년째인 글로벌봉사단은 한수원 직원 10명, 한국전력기술과 한전KPS, 한전원자력연료, 두산중공업, 대우건설 등 협력업체 직원 5명, 해오름동맹대학(동국대, 울산대, 위덕대, 포항공대, 한동대, UNIST) 대학생 24명 등 총 45명으로 구성됐다. 해오름동맹은 경주 포항 울산 등 동해권의 원자력 관련 산·학·관 협력기구다.

글로벌봉사단은 체코 트레비치, 오크르지슈키, 이반지체 소재의 학교와 복지기관에서 시설 정비, 교육용 과학키트 조립 등 봉사를 하고 있다. 19일과 20일에는 모라브스키 크룸로프시에서 태권도, K-팝 댄스, 한국무용 공연을 펼치고, 현지 학생들이 체코 전통 공연을 진행하는 등 양국 문화교류 행사도 열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문화교류 행사에 참석해 “한국과 체코의 아름다운 문화를 공유하는 소중한 기회가 마련됐다”며 “이번 봉사 활동을 통해 한국과 체코 간 우호관계가 돈독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체코 정부는 이번 봉사 활동 지역과 가까운 두코바니에 신규 원자력발전소를 지을 계획이며, 한수원은 이 프로젝트를 수주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