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도, 어른이도 두근두근…'심바 티셔츠' 입고 라이온 킹 보러 갈까
오는 7월 개봉하는 미국 월트디즈니의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과 협업(컬래버레이션)한 티셔츠가 나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유나이티드’는 라이온 킹의 캐릭터를 활용한 반팔 그래픽 티셔츠를 17일 출시한다. 라이온 킹은 남녀노소가 다 좋아하는 캐릭터로 패밀리룩으로 입을 수 있도록 성인용과 아동용으로 나왔다. 국내 패션 브랜드가 라이온 킹과 협업해 성인 의류를 출시한 건 디자인유나이티드가 처음이다.

어린이도, 어른이도 두근두근…'심바 티셔츠' 입고 라이온 킹 보러 갈까
이 티셔츠는 주인공 심바와 그의 친구들인 티몬, 품바 등의 캐릭터를 활용한 옷이 주를 이룬다. 또 정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그래픽, 로고와 레터링을 적용한 티셔츠 등을 함께 선보였다. 다크 블루, 핑크, 블랙, 그린, 옐로, 화이트 등 10가지 다양한 색상으로 제작했다. 단순하게 그림을 찍어내지 않았다. 고무 질감의 프린트 기법, 포일을 사용해 반짝이게 하는 기법, 열을 가해 프린트가 부풀어 오르도록 하는 발포기법, 여러 번 찍어 선명하게 연출하는 기법 등을 사용했다.

디자인유나이티드는 라이온 킹 티셔츠 출시를 기념해 사은 행사를 연다. 17일부터 23일까지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SI빌리지에서 영화 ‘라이온 킹’ 티저 영상을 감상한 뒤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영화 티켓을 증정한다. 또 온라인 패션전문몰 무신사의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라이온 킹 협업 화보를 본 뒤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영화 티켓을 줄 예정이다.

어린이도, 어른이도 두근두근…'심바 티셔츠' 입고 라이온 킹 보러 갈까
디자인유나이티드 관계자는 “‘어벤져스’ ‘스타워즈’ 같은 인기 영화의 개봉에 맞춰 다양한 협업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이제 하나의 트렌드가 됐다”며 “올해 4월 유통가를 뜨겁게 달군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이어 6월에는 라이온 킹 관련 제품이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라이온 킹 컬렉션은 전국 디자인유나이티드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SI빌리지와 무신사에서도 판매한다. 가격은 성인용과 아동용 모두 1만9900원.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