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데이'
'좋은데이'
경남권에 기반을 두고 있는 종합주류회사 무학이 자사의 주력 제품인 '딱 좋은데이'를 비롯, 전 제품의 가격을 인상할 계획이 없다고 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의 '참이슬'과 롯데주류의 '처음처럼' 등 소주 가격이 연이어 인상되는 가운데 나온 발표여서 눈길을 끌고 있다.

무학은 이날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본사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사 주력 제품 '딱 좋은데이' 소주 등 주류가격을 동결한다고 발표했다.

무학은 좋은데이의 병당 공장출고가 1006.9원을 유지하기로 하면서 소비자가격도 1300~1800원에 머물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월 맥주 1위 업체인 롯데주류의 4.9% 가격 인상에 이어 5월 소주 1위 업체 하이트진로가 6.45% 올리는 등 주류업계는 잇달아 주류가격을 인상하는 추세다.

그러나 무학은 물가 상승으로 적색 신호가 켜진 서민경제와 부산·울산·경남 불황을 고려해 주류가격을 올리지 않기로 했다.

이수능 무학 대표이사는 "서민의 생활에 와닿는 불경기와 물가인상 등으로 위축된 소비자 동향을 개선하고자 경영진과 고심 끝에 주류 가격 동결을 결정하게 됐다"며 "무학은 지역 공동체 기업으로서 소비자의 생활 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학은 올해 창립 90주년을 맞은 주류회사로 지역사회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좋은데이나눔재단을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고객께 풍요로운 삶을 제공하는 기업가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