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는 황각규 부회장이 26일부터 31일까지 3박 6일간의 일정으로 인도 첸나이와 아마다바드 지역을 방문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황 부회장은 28일 '롯데 인도 연구개발(R&D) 센터'가 들어설 마드라스 인도공과대학 리서치 파크를 방문해 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첸나이 지역의 롯데제과 제1 초코파이 공장, 아마다바드 지역의 하브모어 빙과 공장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했다.

인도 R&D 센터는 롯데그룹이 추진하는 디지털 전환사업의 글로벌 거점이 되는 곳이다.

리서치 파크에는 74개 기업의 R&D 센터와 184개 스타트업이 입주해있는 만큼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롯데는 전했다.

롯데는 또 인도 현지의 우수 IT 인력을 활용해 글로벌 R&D 역량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스마트 팩토리·스마트 물류 구현을 위한 과제는 물론 인공지능 기반 로봇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 구축, 무인 매대 관리시스템 등 서비스·유통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도 개발할 예정이다.

롯데는 디지털 전환사업 가속화를 위해 이달 초 롯데지주 내에 전담조직인 'DT 전략사무국'을 신설하기도 했다.

황 부회장은 "인도는 IT 강국이자 롯데의 신 남방지역 진출 요충지"라며 "R&D 센터 건립을 계기로 롯데의 디지털 혁신에 더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롯데 황각규 부회장, 인도 R&D센터 방문…"디지털 혁신 박차"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