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향수' 바이레도, 亞 첫 플래그십스토어 문 열어…핸드백·액세서리 등도 갖춰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럭셔리 향수 전문 브랜드 ‘바이레도(BYREDO)’가 아시아 첫 플래그십스토어(브랜드를 대표하는 대형매장)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5일 열었다. 바이레도가 플래그십스토어를 연 건 스톡홀름, 뉴욕, 런던, 파리에 이어 서울이 다섯 번째다.

도산공원 초입 단독 건물에 들어선 바이레도 플래그십스토어는 스웨덴 건축 디자인 스튜디오인 할러우드가 설계와 디자인을 맡았다. 브랜드 창립자인 벤 고헴도 도산공원 매장 설계에 참여했다.

바이레도 건물 외관.
바이레도 건물 외관.
건물 외관은 강렬한 인상을 주는 블랙 색상의 벽돌을 돌담 쌓듯이 올려 완성했다.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벽돌을 반복적으로 쌓아올려 브랜드 가치를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또 여러 개의 커다란 창문을 반복적으로 배치해 자연 채광 효과를 높였다. 블랙과 화이트를 대비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강조했다.

매장 내부는 알루미늄과 이탈리아산 테라조(인조 대리석) 등을 사용해 세련되게 구성했다. 북유럽산 월넛, 엘더우드 등 고급 목재와도 잘 어우러지게 했다.

바이레도를 대표하는 인기 향수 상품은 물론 보디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무엇보다 기존 매장에선 판매하지 않았던 핸드백, 홈 액세서리 제품을 들여놓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바이레도의 핸드백 컬렉션은 토트백 ‘블루프린트’, 크로스백 ‘서킷’, 실용적인 ‘이지백’ 등 소량 생산·판매하는 최고급 제품이다. 여러 가지 색상의 명함지갑과 카드홀더, 지갑 등 가죽 소품류도 갖췄다. 또 바이레도의 향수와 룸스프레이, 향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소가죽 케이스 등 홈 액세서리 제품도 판매한다. 아시아의 첫 플래그십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상품도 볼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바이레도 담당자는 “상품 구성과 인테리어 등 모든 면에서 바이레도의 브랜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매장을 꾸몄다”며 “향수 브랜드로 알려진 바이레도를 패션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느끼게 하는 매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