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드림챌린지' 사업추진 현황 발표회…연말 2기 모집

LG디스플레이는 29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사내벤처팀 사업추진 현황 중간 발표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말 최고기술책임자(CTO) 산하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모한 '제1기 드림챌린지'에서 선정된 4개 팀이 사업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시장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 4개 팀은 1년간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사업성을 검증한 후 사내 사업화, 스핀오프(분사) 등의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분사하는 팀에 대해서는 지분 투자로 사업안정화를 지원하고, 사내 사업화할 경우 이익을 배분하기로 했다.

창업에 실패하거나 분사 후 사업에 실패해도 재입사를 보장한다.

회사 관계자는 "사내벤처팀을 별도조직으로 두고, 팀원들을 기존 업무는 물론 인사고과 평가 대상에서 제외해 창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면서 "올 연말에는 대상을 전사로 확대해 2기를 모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와 함께 중소벤처기업부 '사내벤처 지원 프로그램'의 운영기업으로 참여해 드림챌린지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또 사내벤처 육성을 위한 드림챌린지와 별도로 디스플레이 분야 기술혁신을 이끌 외부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드림플레이' 프로그램의 2기 대상자를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 사내벤처 사업화 지원…"실패해도 재입사 보장"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