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제공
롯데그룹 제공
롯데그룹은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2019년 상반기 롯데 SPEC태클 채용'의 사전 과제를 공개하고, 다음 달 2일부터 15일까지 채용 지원서를 접수한다고 22일 밝혔다.

2015년부터 진행된 스펙태클 채용은 롯데 고유의 블라인드 채용 과정이다. 학벌이나 스펙 중심의 서류 전형에서 벗어나 지원자 직무 수행 능력과 역량만을 평가해 인재를 선발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스펙태클 채용에 참여하는 회사는 롯데백화점과 롯데e커머스·롯데면세점·롯데주류·롯데케미칼·롯데정보통신 등 16개 계열사이며, 채용 직무는 26개다.

전형 절차는 '사전과제 제출→엘탭(L-TAB; 조직적합도 진단)→면접전형' 순이며, 6월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들은 각 회사별로 일반전형 및 인턴십 채용을 통해 선발된 사원과 동일한 자격이 주어진다.

스펙태클 채용 지원은 이름과 이메일·연락처 등 기본적인 인적사항만을 홈페이지에 기재하고, 지원 회사 및 직무에서 요구하는 과제를 첨부문서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과제는 주로 지원 회사 직무와 관련된 기획서 또는 제안서 등이다.

면접전형에서는 엄격한 직무역량 검증을 위해 올해부터 당일에 주제를 제시하고, 실습이나 프레젠테이션으로 평가할 방침이다. 또 사전 제출과제에 대한 심화 프레젠테이션을 추가로 면접에 반영할 계획이다.

롯데는 같은 기간 '2019년 하계 인턴십 채용' 접수도 별도로 진행한다.

하계 인턴십 채용은 17개사가 참여해 29개 직무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서류전형과 엘탭에 이어 면접을 통과하면 하계 인턴사원으로 8주간의 인턴십을 거친다. 이후 실습평가와 최종 면접을 통해 차기수 A grade 신입사원으로 전환 채용될 수 있다.

한편 롯데는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6개 대학에서 '캠퍼스 Job-Talk'를 열고 설명회를 갖는다. 또 '잡카페'(Job-Cafe)를 다음 달 10일 엔제리너스 건대역점에서 진행한다. 잡카페 채용상담의 사전 예약은 다음 달 7일부터 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