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역량 & 고객가치 1위

장기보험 부문 - 하이라이프
자동차보험 부문 - 하이카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부문 - 현대해상다이렉트
'마음이 합니다' 슬로건…현대해상, 고객이 원하는 것 실현

'마음이 합니다' 슬로건…현대해상, 고객이 원하는 것 실현

현대해상의 자동차보험 ‘하이카’가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현대해상은 장기보험과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부문에서도 각각 11년, 1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마음이 합니다' 슬로건…현대해상, 고객이 원하는 것 실현

현대해상은 영문 회사명 머리글자인 ‘하이(Hi)’를 공통으로 해 자동차보험 ‘하이카’, 장기손해보험 ‘하이라이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현대해상 다이렉트’ 등의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현대해상의 슬로건 ‘마음이 합니다’는 고객의 바람을 이해하고 찾아내 최상의 고객만족을 실현하고자 하는 현대해상의 마음을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음이 합니다' 슬로건…현대해상, 고객이 원하는 것 실현

현대해상은 브랜드 차별화에 방점을 두고 있다. ‘힐링정글’은 어린이 환자를 위해 병원 내부에 가상의 정글 놀이터를 마련해주는 캠페인이다. 병원을 즐거운 공간으로 바꿔 아이들이 질병의 두려움을 극복하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했다. 서울아산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등 두 곳의 어린이병원에 설치했다. 동영상 서비스업체 유튜브에 공개된 캠페인 영상이 조회수 1000만 뷰를 넘을 만큼 많은 이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

이철영 대표

이철영 대표

‘미세먼지 신호등’도 화제다. 현대해상은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와 관련, 한강시민공원 11개 진입로에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했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소녀, 달리다’, 학교폭력 예방 프로젝트 ‘아주 사소한 고백’, 도서산간 지역 저소득층 청소년과 대학생 멘토를 연결해주는 ‘드림온하이스쿨’ 등이 대표적이다. 사회적 기업가를 양성하는 ‘아쇼카’,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학생 중심 단체 ‘인액터스’ 등도 후원하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