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최초의 프리미엄 씨티카 컨셉트
-혁신적 디지털 UX 적용, 절제되고 정제된 실내 공간

제네시스 브랜드가 16일(현지시간) '2019 뉴욕 국제오토쇼' 전야제 행사에서 전기 컨셉트카 '민트(Min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2019 뉴욕]제네시스, '민트 컨셉트' 최초 공개
회사에 따르면 '민트 컨셉트'는 도시에서 구현되는 현대적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능성과 주행성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씨티카(city car)를 지향한다. 차명 민트는 '멋지고 세련된(cool)', '완벽한 상태' 등을 내포하고 있으며, '작지만 스타일리쉬하고 도시 안에서 이동에 최적화된 차'라는 의미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디자인 담당 부사장은 "민트 컨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미학을 절제되고 정제된 디자인 언어로 시각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라며 "전통적인 프로포션과 진보적인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결합해 새로운 도시의 아이콘"이라고 설명했다.
[2019 뉴욕]제네시스, '민트 컨셉트' 최초 공개

[2019 뉴욕]제네시스, '민트 컨셉트' 최초 공개
외관 디자인은 제네시스 디자인 고유의 감성을 반영했다. 뻗어나가는 듯한 앞면과 뒷면의 쿼드램프는 존재감을 부각시키고 특유의 크레스트 그릴은 전기차 배터리 냉각 기능을 위해 개방감을 부여했다. 차체를 감싸는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은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을 강조했으며 고유의 G-메트릭스 패턴은 하부 공기 흐름을 개선시키는 기능적 역할을 담당하는 동시에 공기역학적 휠 디자인과 조화를 이룬다. 또 필요시 사용할 수 있는 수납용 선반이 좌석 뒤쪽에 위치했으며 수납공간으로 접근할 수 있는 문을 측면에 배치했다.
[2019 뉴욕]제네시스, '민트 컨셉트' 최초 공개
실내는 빈 공간을 품는 한국의 전통과 유럽의 현대 가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다. 가벼운 느낌의 직물, 코냑 가죽을 통해 아늑한 느낌을 강조하되 문설주가 없는 창을 통해 개방감을 높였다. 곳곳에 G-메트릭스 패턴을 적용하고 제어 노브가 있는 센터 콘솔은 폴딩 기능을 넣어 앞좌석을 안락의자처럼 넓게 만들 수 있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직사각형 모양의 스티어링 휠은 6개의 사용자용 인터페이스 정보(GUI) 화면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휠에 장착된 7번째 스크린 화면에는 기본 정보를 표시해 운전자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조치했다.

새 차는 한국-유럽-북미디자인센터 간의 협업으로 개발했다. 350㎾급 출력의 급속 충전기로 충전 가능하며 1회 충전 시 최장 주행거리는 200마일(약 321㎞)에 달한다.

한편, 이번 모터쇼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는 609㎡ 규모의 전시장에 민트 컨셉트를 포함해G70, G80 스포츠, G90 등 총 6대를 전시한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2019 상하이]BYD, 용을 닮은 고성능 전기차 'E-Seed GT 컨셉트'
▶ [2019 상하이]체리, 새 SUV 기함 'TIGGO8'
▶ [2019 상하이]미니, 디테일 강조한 클럽맨
▶ [2019 상하이]르노, 차별화 이룬 전기 SUV 'K-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