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은 ‘2019년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K-CSBI)’ 조사에서 건강기능식품/종합건강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K-CSBI는 대한민국 최초로 개발된 지수평가로, 고객만족을 넘어 제품 품질과 서비스를 평가해 산업별 대표 업종을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이번 수상을 통해 뉴트리원은 소비자가 선택하고 만족하는 브랜드라는 영예를 안았다.

뉴트리원은 ‘고객의 건강한 삶과 행복 증진’이라는 사명 아래 좋은 품질의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있다. 지난해 5월 건강기능식품 ‘구미젤리’를 국내 최초로 출시,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졌다.

구미젤리는 간식처럼 씹어먹는 젤리 형태의 신개념 건강기능식품으로 물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어린이부터 장년층까지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일상 속 건강을 손쉽게 챙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멀티비타민 구미 제품은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6, 비타민D, 비타민E, 니코틴산아마이드, 글루콘산아연, 베타카로틴 등 여덟 가지 성분이 함유돼 눈 건강은 물론 뼈 건강, 항산화, 에너지, 면역기능 등을 동시에 강화해주는 제품이다. 설탕이 함유되지 않은 ‘무설탕 구미’로 살찔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배우 김태희 씨가 밤샘 촬영현장에서 피곤할 때 챙겨 먹는다고 해 화제가 됐다. 지난해 12월엔 배우 정우성을 브랜드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눈 건강 신제품 ‘루테인 지아잔틴 164’을 출시하고 정우성을 모델로 한 TV광고도 선보였다. 눈은 우리의 신체 기관 중에서도 노화가 가장 빠른 기관이다. 한 번 기능 손상이 오면 회복이 힘든 부위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노화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 젊은 세대도 눈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눈 노화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질환에는 황반변성이 있다. 황반변성은 황반 구성 물질인 루테인과 지아잔틴 색소가 감소하면서 발병한다.

‘루테인 지아잔틴 164’는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해줘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특히 루테인만 함유된 기존 제품과는 다르게 황반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지아잔틴’이 함유돼 있다. 황금 비율인 16 대 4로 배합돼 빠르고 효과적이란 입소문이 난 제품이다. 홈쇼핑에서 연속 매진 행렬을 이어나가고 있다. 뉴트리원 관계자는 “뉴트리원은 소비자의 선택으로 건강기능식품/종합건강 부문 1위에 선정된 만큼 큰 책임을 느끼며 소비자 신뢰에 보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혜숙 기자 hayonw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