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건강식품/홍삼 부문 5년 연속
헬스밸런스
건강기능식품 헬스밸런스의 홍삼브랜드 천지양이 ‘2019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건강식품/홍삼부문 브랜드로 선정돼 2015년부터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천지양의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이 수상의 영예를 가져온 주요 강점으로 보인다.

헬스밸런스는 천지양을 비롯해 스키니랩, 라이프에버, 엘빈즈 등 현대인의 삶의 균형을 찾아주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삶의 시작에서부터 끝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제안하며 균형 잡힌 삶을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지난 10여 년 동안 온라인 비즈니스로부터 홍삼, 뉴트리션, 다이어트, 이유식 등 다방면의 혁신적인 사업과 확장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뤄나가고 있다.

그중 천지양은 헬스밸런스의 대표 전체식 홍삼 브랜드다. 홍삼을 통째로 넣어 영양분과 흡수율을 최대로 높이고 남녀노소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폭넓은 소비층을 확보하고 있다. 천지양의 홍삼은 전체식 통홍삼 제품으로 뿌리, 껍질까지 모두 섭취하며 사포닌 함량을 최대로 높였으며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건강식품이다.

홍삼은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 혈액순환,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의 효능을 인정받아 한국을 비롯해 해외에서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특히 천지양은 2017년 12월 국내 최대 온라인 신라인터넷면세점에 입점한 데 이어 지난해 6월에는 롯데면세점 입점을 통해 국내 시장에만 머물지 않고 해외에서도 전체식 통홍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며 대한민국 홍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나아가 44개의 홍삼 상표권 특허를 취득하며 고객이 더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천지양은 초미세분말 기술과 전체식 통홍삼제품 및 발효홍삼 제조 기술을 통해 사포닌 함량 강화와 체내 흡수율을 증진하는 등 업그레이드된 홍삼 제품을 선보이려 노력하고 있다.

천지양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리미엄 라인의 ‘명품 홍삼정’은 진한 농축액에 오직 국내산 6년근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어 홍삼의 영양을 그대로 함유하고 있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4단계 저온추출 및 농축 기술을 통한 진세노사이드의 높은 함량으로 홍삼의 흡수율을 높이고 첨가물을 넣지 않아 홍삼 본연의 맛과 영양을 전달해준다. 특히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구성돼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인기 상품 ‘천지양 도라지 목청’은 국산 100% 도라지와 8종의 전통원료가 배합된 제품으로 요즘같이 미세먼지로 칼칼하고 약해진 목에 적합하다. 1일 1포, 스틱 그대로 간편하게 도라지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착향료를 넣지 않고 국내산 도라지만 사용해 제품의 품질 또한 믿고 먹을 수 있다.

헬스밸런스 천지양 관계자는 “꾸준한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5년 연속 고객감동 브랜드 지수 1위를 하게 돼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우수한 품질과 신뢰도 높은 제조 공정을 거쳐 더 좋은 제품으로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

전혜숙 기자 hayonwy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