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경영' 앞서가는 삼성화재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
걷기·달리기·등산…삼성화재, 운동목표 달성하면 포인트 제공

삼성화재는 지난해 6월부터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Anyfit)’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삼성화재 건강보험(월 보험료 5만원 이상)에 가입한 만 19세 이상 피보험자를 대상으로 하며, 약 300만 명에 달하는 기존 및 신규 고객에게 제공된다. 보험 개시일부터 90일 이후에 이용 가능하다.

애니핏은 걷기, 달리기, 등산 등 평상시에도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을 대상으로 목표 달성에 따른 포인트를 제공한다. 월 또는 일 단위 운동 목표 달성을 통해 월간 최대 4500포인트, 연간 최대 5만4000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출석체크, 건강퀴즈 등 이벤트를 통해 추가 포인트도 쌓을 수 있다.

지급받은 포인트는 커피전문점, 편의점 등 다양한 모바일 쿠폰 구매에 사용할 수 있으며, 삼성화재 건강보험 ‘태평삼대 플러스’ 보험료 결제에도 사용할 수 있다.

애니핏은 삼성전자가 세계에 제공하는 통합 건강관리 서비스인 ‘삼성헬스’ 앱을 통해 제공된다. 삼성전자 휴대폰 사용자라면 별도 앱을 추가 설치할 필요가 없어 쉽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애니핏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삼성헬스 앱을 최신버전(v5.17 이상)으로 업데이트한 후 이벤트 메뉴에서 애니핏 이용자 인증을 하면 된다. 안드로이드5.

0 이상의 휴대폰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하며, iOS는 향후 서비스 제공 예정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애니핏은 일상생활에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라며 “건강관리를 잘하는 고객을 위한 우대 서비스를 더 다양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