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에몬스가구, 뛰어난 디자인·품질로 국내외서 잇단 수상

에몬스가구가 올해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1979년 설립된 에몬스는 40년 동안 미래형 디자인 창조, 제일주의 추구,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이념으로 한국 가구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다.

에몬스는 가정용가구 에몬스와 온라인 전용가구 에몬스홈, 아파트 특판가구, 사무용가구 등을 제조하고 있다. 최근 부엌가구, 인테리어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종합 가구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에몬스가구, 뛰어난 디자인·품질로 국내외서 잇단 수상

에몬스 관계자는 “표정 있는 가구라는 슬로건에 따라 에몬스는 감성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개발·제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몬스는 가정용 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디자인 대회에서 수상해 품질을 인정받았다.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린 ‘제44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가구·목공·실내장식 부문에 출전해 금메달 2개를 차지했다.

에몬스는 국내 생산 가구를 친환경 E0등급의 자재로 교체하는 등 친환경 제품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에몬스는 1999년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2010년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품질을 공인받은 것이다. 뿐만 아니라 에몬스만의 창의적 디자인을 통해 주거문화를 이끌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