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크리넥스, 화장실용 물티슈 출시…위생 트렌드 이끌어

유한킴벌리 ‘크리넥스’는 미용티슈, 화장실용 화장지, 화장실용 물티슈 ‘마이비데’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위생 트렌드를 이끌어오고 있는 브랜드다.

국내에서 화장실용 화장지가 낯설던 1970년대부터 대중적인 화장실용 화장지를 공급하며 화장지 시장을 이끌었다. 도톰하고 부드러운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지속적인 제품혁신을 이뤄왔다.

비데의 확대 등 변화하는 생활문화 속에서 화장실용 물티슈 ‘마이비데’를 출시하며 새로운 화장실 문화를 제시하기도 했다.

크리넥스는 끊임없는 시장 분석을 통해 사용자들이 화장지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속성을 분석했다. 그 결과 ‘부드러움’과 ‘깨끗한 닦임성’ 등 취향에 따라 나뉘는 경향을 발견했다. 이전까지 도톰함과 부드러움을 중심으로 제품들이 진화해 왔다면, 최근에는 깨끗함이나 친자연 성분 등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하는 추세를 확인했다.

크리넥스의 로션티슈 기술을 접목한 슈퍼 프리미엄급 화장실용 화장지 ‘크리넥스 수프림 소프트’가 나온 것도 이런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또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로 닦임성을 최대로 끌어올린 ‘크리넥스 울트라클린’, 피톤치드 성분으로 기분까지 상쾌하게 해주는 ‘크리넥스 숲속의 피톤치드’ 등도 내놨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