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프라우드, 냉장·냉동실 따로따로…독립냉각 기술 적용

프라우드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프리미엄 냉장고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는 대유위니아의 기술력이 망라된 제품이다. 김치냉장고 ‘딤채’의 기술력을 적용해 김치맛을 크게 높였다. 여기에 식재료의 신선도 유지, 독립 냉각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냉장고 본연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인 2019년형 프라우드 냉장고는 매트한 질감의 고급 메탈 글래스가 적용됐다. 모던 디자인이라는 콘셉트로 최근 가전업계 트렌드를 반영했다. 냉장고 내 상단과 배면에 발광다이오드(LED) 라이팅을 적용, 어두운 곳에서도 내부를 환히 밝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냉장고 내부에는 냉장실과 냉동실의 냉각을 별도로 하는 독립냉각 기술 ‘듀얼 쿨링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신선도를 높였다. 각 선반마다 듀얼 냉기홀을 설치, 온도 편차도 최소화했다.

제품의 전면에 있는 ‘이지(EZ) 홈바’에는 옆으로 여닫는 방식의 스윙타입 도어가 적용돼 아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홈바 내부 공간이 넓어 어린이 식품이나 대용량 음료를 보관할 때 편리하다.

냉동실에는 고기와 생선을 분리해서 보관할 수 있는 선반 형식의 ‘테이크아웃 케이스’가 마련됐다. 알루미늄 재질의 냉동 트레이가 적용된 이 케이스는 냉각속도가 일반 제품 대비 32% 빠르다. 갓 지은 밥이나 다진 마늘 등 급속 냉동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