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 이후 이사회에 사외이사 전원 참석
-정몽구, 정의선, 박정국 대표이사 선임

현대모비스가 화상연결을 활용한 글로벌 컨퍼런스 이사회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는 이 날 개최한 정기주주총회에서 회사측이 제안한 외국인 사외이사 후보 2명을 모두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통과시킨 직후 화상 이사회를 열었다. 이사회는 노르웨이 오슬로에 있는 사외이사 칼-토마스 노이만 박사를 포함한 5명 전원이 참석했다.

이날 선임된 외국인 사외이사는 노이만 박사와 브라이언 존스다. 노이만 박사는 엔지니어 출신으로 여러 글로벌 기업에서 R&D-사업개발-경영 등 자동차 산업 전반에 걸친 노하우와 현장 실무경험을 갖고 있다. 존스는 M&A와 투자 분야 최고 전문가로 꼽히는 만큼 회사의 성장을 위한 투자 의사 결정에 필요한 적임자라는 게 회사 평가다.

이사회에서는 정몽구 회장, 정의선 수석부회장, 박정국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각각 선임했다.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새로 합류한 사외이사진이 그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현대모비스가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도록 역량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 화상연결로 글로벌 이사회 열어

한편, 주총에서는 외국인 사외이사 2명 선임 안건을 포함해 주당 4,000원 배당확대와 사내이사 선임 안건 등 회사 측이 제안한 대부분이 주주 찬성 요건을 넘어서며 모두 채택됐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현대차그룹, 주총서 엘리엇 압승...'정의선 체제' 굳혀
▶ 포르쉐, 날렵함 더한 카이엔 쿠페 공개
▶ 8세대 쏘나타, "관념 탈피한 쿠페형 세단"
▶ 유럽 겨냥한 투싼 'N', 국내 판매는 글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