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27일 데이터 비즈니스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DB-스타즈(Stars)’ 사업설명회를 연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27일 데이터 비즈니스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DB-스타즈(Stars)’ 사업설명회를 연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오는 27일 우수 데이터 비즈니스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DB-스타즈(Stars)’ 사업설명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6년차를 맞는 DB-스타즈는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서비스를 공모·발굴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도록 개발비, 데이터 특화 컨설팅, VC멘토링, 교육, 인프라, 네트워킹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데이터 특화 사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창업 7년 미만 데이터 활용 스타트업이 지원 대상이다.

지난 5년간 DB-스타즈에서 발굴된 67개팀은 518억원의 민간투자를 유치하고 전략적 M&A 5건, 데이터 제휴·판매 29건, 해외진출 및 국제수상 23건 등의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서울 강남구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열리는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올해 지원 내용과 주요 일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업화 지원금 △데이터 특화 컨설팅 △투자자 연계·멘토링 △실무역량 강화교육 △인프라 제공 △홍보·IR △투자설명회(데모데이) 개최 등 맞춤형 사업화 지원이 준비됐다.

민기영 원장은 “DB-스타즈 사업은 데이터 중심의 서비스 개발과 스타트업의 성장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지원 사업"이라며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사업 수혜 내용을 확인해 데이터 강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