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류준열이 선택한 캐딜락 리본 CT6

배우 류준열, 김영식 캐딜락 코리아 대표이사가 11일 오전 서울 논현동 캐딜락하우스에서 플래그십 세단 CT6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리본(REBORN) CT6'을 소개하고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차체 크기는 기존 모델보다 40㎜ 이상 길어졌고, 전면부에 수직형 OLED 라이트와 당당한 느낌의 그릴 및 캐딜락 엠블럼이 적용됐다.리어램프는 세로 형태였던 기존 모델과 달리 후면을 가로로 길게 연결하는 형태로 바뀌어 크롬라인과 평행을 이뤘다.실내 공간은 수작업 방식인 '컷 앤 소운'(Cut-and-Sewn) 공법을 적용한 최상급 소재들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파워트레인은 개선된 3.6ℓ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34마력, 최대토크 39.4㎏·m의 힘을 발휘한다.캐딜락 세단 최초로 장착된 하이드로매틱 자동 10단 변속기는 전자식 변속 레버 시스템, 20인치 프리미엄 휠, 최첨단 사륜구동 시스템 등과 결합해 주행 성능을 끌어올렸다.

편의사양으로는 열 감지 기술로 촬영한 전방 영상을 클러스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나이트 비전'과 운전자의 후방 시야를 300% 이상 넓혀주는 '리어 카메라 미러', 내비게이션이 연동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갖췄다.

판매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반영해 ▲ 스포츠 8천880만원 ▲ 플래티넘 9천768만원 ▲ 스포츠 플러스 1억322만원이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