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비콘, 롯데百 인천터미널점 입점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나이키 비콘, 롯데百 인천터미널점 입점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이 오는 15일 인천터미널에서 국내 백화점 3사 중 처음으로 나이키의 전 카테고리를 구성한 대형 메가샵인 '나이키 비콘(Beacon)'매장을 오픈한다.

나이키의 매장 컨셉은 330m2(100평) 이하의 '일반매장'과 826m2(250평) 이하의 '스포트 매장' 그리고 992m2(300평) 이상의 '스포트 플러스' 매장으로 구분되며 '스포트 플러스' 매장은 '비콘'이라고 부른다.

현재 국내 백화점 3사 유통사 중, 백화점 내 '나이키 비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곳은 없으며 일부 쇼핑몰과 직영점 중심으로 총 4개의 매장이 국내에서 운영 중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인천터미널의 '나이키 비콘' 매장은 국내 5번째다.

'나이키 비콘' 매장은 총 1,058m2(320평) 규모로, 나이키가 보유한 러닝, 농구, 조던, 우먼, 키즈, 축구 등 전 카테고리를 구성한 대형 메가샵이다. 특히 타 스포츠 브랜드가 위치한 4층이 아닌 여성패션 브랜드가 위치해 있는 2층에 들어서는 점이 눈길을 끈다.

기존 일반 나이키 매장의 경우 여성 구매고객 구성비는 약 30%였지만 나이키 비콘 매장의 경우 평균 40%로 여성 고객의 유입이 높은 점을 고려해 여성패션 브랜드가 위치한 층에 MD를 구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문 기구를 사용해 발 사이즈를 측정하고 상품까지 제안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진행하는 새로운 체험형 콘텐츠와 DT(Digital Transformation) 요소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의 차별화된 매장으로 새로운 집객 콘텐츠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5일 '나이키 비콘' 매장 오픈을 기념해 인기 스니커즈(코트로얄SL)등을 균일가로 한정 판매하며 다양한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오픈 당일에는 매니아층에게 인기가 있는 한정판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