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경스타워즈 출사표]SK증권 최종학 "주도 대형주 매매"
"시장의 변화에 따른 주도주군 중 대형주를 중심으로 매매하겠습니다."

최종학 SK증권 경기PIB센터 차장(사진)은 4일 '2019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의 투자전략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올해 주식 시장은 대체로 중립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봤다. 최 차장은 "세계 경기 불확실성에 따른 위험은 있겠지만, 리먼 사태 당시의 시장 시스템 붕괴와 같은 극단적인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성장산업군에선 주도주와 이익성장군을 통해 수익률을 각각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시장 주도주군을 매매하고, 횡보장에서는 개별주 매매로 대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식 투자는 여유자금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차장은 "여유자금을 가지고 편안한 마음으로 투자할 수 있는 투자종목군(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익률도 중요하지만 리스크를 항상 염두에 두고, 시장에 순응해야 주식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고 했다.

올해로 24년째를 맞은 한경 스타워즈 대회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서 진행된다. 상반기 대회는 3월4일부터 오는 6월21일까지 열린다. 국내 주요 증권사 및 투자자문사에서 대표로 선발된 11팀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투자원금은 5000만원으로, 누적손실률이 20% 이상이면 중도 탈락한다.

'2019 제 25회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슈퍼개미' 증권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