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의 공기청정기 ‘청호 6웨이 멀티순환 공기청정기’는 지난해 3월 출시된 지 1년여 만에 누적판매 6000대를 돌파했다.

4중 필터 적용한 공기청정기…1년새 6천대 돌파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두 개의 팬과 두 개의 인버터 모터, 두 개의 필터 세트가 들어 있어 다른 제품보다 강력한 흡입·청정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전면의 더블 팬으로 강력하게 빨아들인 공기를 더블필터로 걸러낸 뒤 여섯 방향의 토출구를 통해 내보내 실내공기를 골고루 빠르게 순환시킨다. 초미세먼지가 일상화된 환경에 걸맞게 더욱 강력한 성능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제품이다.

필터는 보푸라기 등 큰 먼지를 잡아주는 ‘프리필터’와 황사, 집먼지진드기 등 작은 먼지를 잡아주는 ‘미디엄 필터’, 인체에 악영향을 주는 호흡성 분진 및 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울파모델은 울파필터)’, 생활악취 및 생활가스,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애완동물 냄새를 제거해주는 ‘강화탈취필터’로 구성됐다. 이 네 단계의 필터가 세트로 들어 있어 성능이 더욱 강력하다. 애완견 등 반려동물을 많이 키우는 추세에 맞춰 애완동물 냄새를 제거할 수 있도록 탈취 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세먼지의 순간적인 변화까지 감지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의 센서를 적용했다. 초미세먼지 농도를 수치화해 실시간으로 실내 오염도를 확인할 수 있다. 실내 공기 중에 있는 미세먼지 및 분진을 자동으로 감지해 공기 오염도를 무드 램프의 색상 변화로 표시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쉽게 오염도를 알 수 있다. 자동모드로 설정하면 오염도에 따라 풍량이 자동으로 조절되기 때문에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에너지 소비효율은 헤파필터 적용모델이 1등급, 울파필터 적용모델은 3등급이다. 사용 편리성을 위해 멀리서도 조작이 가능하도록 리모컨을 장착했다. 3개월 주기 방문 서비스 기준으로 월 렌털료는 4만1900원이다. 울파모델은 4만7900원이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